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6.06 09:14 답글 신고
    문제는 현실적인 부분을 간과할수가 없다는거죠.

    리베로가 망한건 차체가 길어서 골목길 운전은 어려운데 적재함은 짧아시 짐은 많이 못실고

    차는 비싸고 기름은 많이 먹는 소형트럭 화물시장에서는 그야말로 단점투성이인 차였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현장들이 이미 원박스형 트럭만한 차량에 시스템이 맞춰져있고

    또 보닛형으로 바꾸면서 지나친 가격상승은 운송원가가 올라서 물가에 영향을 줄수가 있죠.

    안그래도 요즘 물가때문에 난리인데 불난데 기름붓는 격이 되는겁니다.
    답글 7
  • 레벨 대위 3 강북멋쟁이 23.06.05 23:30 답글 신고
    인자 잘빕니다
    엄마 돕던 아들이 참변 당했다니 안타깝네요ㅠ
    답글 1
  • 레벨 상병 불꺼남 23.06.06 13:58 답글 신고
    현직구조대원입니다.
    차량구조때문에
    포터,화물차사고에 사망사고가많습니다.
    안타깝네요...고인의명복을빕니다.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5 23:31 답글 신고
    법이 바뀌던데 소형트럭 기준을 승용차와 달리해서 원박스로도 통과할만큼 널널하게 바뀌더라고요
  • 레벨 대위 3 강북멋쟁이 23.06.05 23:30 답글 신고
    인자 잘빕니다
    엄마 돕던 아들이 참변 당했다니 안타깝네요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5 23:31 답글 신고
    댓글 보고 호다닥 수정했네요 ㅎㅎ
    효도하려다 큰 슬픔을 남기고 말았네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6.05 23:34 답글 신고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저도 가끔 고객들 포터 증상 애매해서 약간 주행거리 있게 시운전해야 하는 경우 있으면 엄청 불안하긴 합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5 23:38 답글 신고
    아버지께서 시골 근무하실 때 동네 아재들 뉴 포터, 봉고 프론티어 센터시트에 많이 타곤 했죠. 나름 안전벨트도 맸지만 지금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ㅎㅎ;;
  • 레벨 원수 검둥개 23.06.06 00:30 답글 신고
    정말인타깝네요
    저 엄마는 이제 어찌 살아가나...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4 답글 신고
    실수치고는 대가가 너무 가혹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3 답글 신고
    다마스에 비하면 볼보죠
  • 레벨 중사 3 바른말만하는사람 23.06.06 01:50 답글 신고
    둘다 벨트 안한듯
  • 레벨 중령 1 라이언가르시아 23.06.06 09:29 답글 신고
    안타깝고 슬프게 세상떠난 저 효자말고 네놈이 죽었어야해
  • 레벨 대위 1 열혈소시민 23.06.06 09:44 답글 신고
    아래쪽이 사고시 저렇게 밀리면 다리 절단내지 치명적인 상처로 인해 출혈과다고 생명이 위태롭죠.
  • 레벨 대장 휴지싸게똥좀죠 23.06.06 10:27 답글 신고
    싸패냐??
  • 레벨 소장 저2찍은해로운2찍 23.06.06 11:43 답글 신고
    바른말만하는사람같은 소리하고 있네 닌 정신병원이나 가야겠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5 답글 신고
    배제할 수 없는 요인입니다만 확인이 어렵고 미성년자는 원래 사망률이 높습니다
  • 레벨 중사 3 바른말만하는사람 23.08.25 03:33 답글 신고
    아니 ㅅㅂ ㅋㅋㅋ 벨트안했냐는데 뭐가 문제임? 나는 누굴 태우던 무슨 일을 하던 누구 차를 타던 무조건 벨트함 ㅇㅇ 그렇게 교육시켜야하고 해야지
  • 레벨 준장 ER34GTT 23.06.06 05:36 답글 신고
    4륜 바이크라 생각 하고 타야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7 답글 신고
    사실 따져보면 오토바이도 타는 마당에 안전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분도 있겠습니다만 선택지가 없다는 점, 있었는데 사라졌다는 점이 큰 아쉬움이네요
  • 레벨 준장 진해가스나타 23.06.06 09:00 답글 신고
    리베로가 그나마 일반 1톤보단 안전햇는데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7 답글 신고
    원박스에 비하면 볼보죠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8 답글 신고
    보디 온 프레임 구조에 캐빈만 얹은 형태라 충돌 포인트가 높아지면 그 철판 한 장으로 버티는 거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6.06 09:14 답글 신고
    문제는 현실적인 부분을 간과할수가 없다는거죠.

    리베로가 망한건 차체가 길어서 골목길 운전은 어려운데 적재함은 짧아시 짐은 많이 못실고

    차는 비싸고 기름은 많이 먹는 소형트럭 화물시장에서는 그야말로 단점투성이인 차였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현장들이 이미 원박스형 트럭만한 차량에 시스템이 맞춰져있고

    또 보닛형으로 바꾸면서 지나친 가격상승은 운송원가가 올라서 물가에 영향을 줄수가 있죠.

    안그래도 요즘 물가때문에 난리인데 불난데 기름붓는 격이 되는겁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2 답글 신고
    독과점 시장에서 규정이 바뀌고 제조사에서 규격을 바꾸면 현장도 따라서 바뀌는 거죠. 재차 말씀드리지만 소비자의 판단이 항상 이상적인 것은 아닙니다. 자율에 맡기자 한국시장은 작년까지도 다마스를 찾았습니다.

    유럽 가보셨나요? 한국과 비교도 안 되게 좁아터진 골목이 많고 소형차도 즐비한데 저런 원박스는 90년대에 모두 퇴출됐습니다. 이 핑계, 저 핑계대면 제조사 좋은 일만 하는 겁니다.

    개선이 필요하면 과감하게 뒤바꾸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 기다려 줄 수는 있어도 언제가는 이루어야 할 과제입니다

    무엇보다도 원치 않는 사람마저 원박스 외에는 대체재가 없다는 사실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 레벨 소위 2 MSG 23.06.06 14:31 답글 신고
    우리 나라 여러 건설 현장이나 작업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로 지적되는 거 중

    하나가 안전불감증인데 이건 위험하다는 걸 알면서도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모른 척 하고 있다는 게 겁나네요.

    어차피 제도나 시스템을 개선해야 하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저런 거 탈 일이 없어서 신경 안 쓰고,

    저런 거 타야 하는 사람은 알면서도 혹은 모르는 상태로 타다가

    글 쓴 분이 쓴 내용과 같은 사고가 나면 뒤늦게 후회하고...

    그러면서 사회 탓 하고... 사람들은 생각만큼 똑똑하지 않습니다.

    그럼 국가가 제도를 통해 정비하고 바꿔나가야 하는데

    우리 나라는 갈 길이 참 먼 것 같습니다.

    가까워졌구나 싶다가도 한두번씩 헛발질 헤대는 통에 말아

    먹어버려서...
  • 레벨 대위 3 사고제로 23.06.06 16:21 답글 신고
    현실의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려고 노력해야지 현실이 그러하니 어쩔수 없다는건 말이 안되죠.
  • 레벨 소령 2 모카밭 23.06.06 16:52 답글 신고
    그깟 돈이 사람 목숨 보다 중합니까??지난 수십년간 경제가 최우선이라고 지속적으로 가스라이팅 당해온 헛똑똑이들이 당신처럼 말하는겁니다... 물가 오른다고 사람 죽는 위험을 감수해야 된다는 논리는 참 역겹네요...
  • 레벨 중사 1 샤랄랄라아 23.06.06 18:33 답글 신고
    솔직히 1톤트럭 대안도 없고 물건 실어보면 또 그만한것도 없고... 안전한거 있으면 좋은데 다른 트럭이 없음...
  • 레벨 소위 1 해아조 23.06.06 19:33 답글 신고
    지금은 렉카로 코란도스포츠 많이 쓰는데.
    예전에는 리베로를 많이 썼습니다.

    굳이 구하기도 힘든 구닥다리 리베로를 구해서 고쳐 썼던 이유가 렉카 기사들 입장에서는 1톤 트럭은 사고만 나면 거의 90%이상 운전자 하체가 절단 나는걸 지겹게 보았기 때문이었죠.

    그 형편없는 충돌안정성으로 인해 하체절단, 상체 장기 손상. 또는 구겨져서 피떡이 되고. 그걸 너무 많이 봐와서 그나마 충격을 흡수해주는 리베로를 개조해서 탔죠.

    예전에 사촌동생이 렉카를 했었는데. 트럭 사고 났다 그럼 아이고 흩어진 팔다리 수습해야겠네 생각하면서 출동 했다 합니다.

    캐빈 부분은 확실히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 레벨 중장 천안그남자 23.06.06 09:16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고네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29 답글 신고
    마음이 아프네요
  • 레벨 소장 eini 23.06.06 09:42 답글 신고
    포터같은 구조는 전방 추돌에 취약하지...

    미국 애들이 실버라도나 F150을 포터처럼 쓰는 이유가 있는거에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0 답글 신고
    그 정도는 바라지도 않습니다만 저건 좀 심하죠
  • 레벨 중사 3 러시하자 23.06.06 10:41 답글 신고
    렉스턴 기반으로 동부 카메온 이라고 특장 1톤이 있는데, 포터보다 비싸죠. 연비로 뽑으면 뽑을 수도 있겠는데 장벽이 쎄네요.
    안전이나 운행피로면에서는 월등할건데.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1 답글 신고
    크기도 크고 과적도 일상이니 아무래도 경쟁력이 떨어지겠죠
  • 레벨 소령 3 토로로로 23.06.06 10:48 답글 신고
    안해도 되니까요.
    없어서 못파는데 개선할리가 있나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1 답글 신고
    규정 강화가 예고되어있어 그나마 다행입니다
  • 레벨 중령 3 구름대왕 23.06.06 11:01 답글 신고
    포터봉고는 큰사고는 말할 필요도 없고,
    크지않은 사고에도
    다리를 못쓰게 되는 운전자가 다수 나오더군요.
    앞에 아무것도 없으니 조금만 박아도 다리가 아작이 나더라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2 답글 신고
    발목 아래로 못 쓰게 된 분 실제로 본 적 있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3 답글 신고
    리베로 부활
  • 레벨 원사 3 다이킨에어컨 23.06.06 11:27 답글 신고
    1톤 트럭 운전시 항상 발 들고 점프하는 연습해야 합니다.젠쟝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3 답글 신고
    쏘나타2 타면서 풋레스트에 발 안 올려두는 분도 계시더군요. 대안이 없으면 운전자가 조심해야죠
  • 레벨 상사 1 내일말고오늘 23.06.06 11:33 답글 신고
    현실은
    리베로 안팔려 단종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34 답글 신고
    그나마 선택지가 있을 때가 좋았죠
  • 레벨 준장 ER34GTT 23.06.06 12:35 답글 신고
    스타렉스를 그대로 단종하지 말고 스타렉스 기반의 트럭이 나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45 답글 신고
    사실 스타렉스 플랫폼이 자체개발 후륜 플랫폼이라 매우 다재다능한 물건입니다. 그걸 기반으로 보강해서 대형 SUV도 만들고 픽업트럭도 만들고 할 수 있는 건데 현대정공 정몽구가 취임하면서 이해관계가 얽혀 테라칸같은 차가 나온 거죠.

    폭스바겐은 전륜구동 트랜스포터 플랫폼으로 투아렉, 카이엔, 카고트럭을 전부 뽑아냈습니다만 현대는 구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이 설계해 그랜드 스타렉스, 쏠라티를 개발하는데 그쳤죠. 한술 더 떠 스타리아는 N3 기반인 걸 보면… ㅋㅋ
  • 레벨 소위 2 도어스커프너머저승 23.06.06 12:40 답글 신고
    그냥 단순한 충돌로 포터 구겨져서 다리 끼었고 의식 있으신 상태에서 119언제와요. 하며 담배 피시던 분도 119와서 구조 되자 크러시 증후군으로 돌아가신 분도 계십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12:51 답글 신고
    사고 직후에는 에피네프린 분비로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혈, 감염, 내출혈 등은 겉보기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사고 시에는 반드시 정밀한 검사가 권장되며 특히 충격흡수가 엉망인 원박스카의 경우 더더욱 그렇습니다
  • 레벨 원사 3 담초 23.06.06 13:37 답글 신고
    리베로는 너무길고 옛날 포니픽업 같은게 좋은데 그건 또 작고 토요타픽업같이 적당한 크기가 있으면좋겠군요. 테러리스트가 대공포도 싣고 다니더만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1 답글 신고
    싼타크루즈가 대체할 수 있으려나요. 토레스 픽업은 어느 정도 사이즈일지 궁금하네요
  • 레벨 상병 불꺼남 23.06.06 13:58 답글 신고
    현직구조대원입니다.
    차량구조때문에
    포터,화물차사고에 사망사고가많습니다.
    안타깝네요...고인의명복을빕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2 답글 신고
    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인데 말입니다…
  • 레벨 중령 2 뭘로해야짭닉이없을까 23.06.06 14:11 답글 신고
    친구도 비슷한 사고를 당해서 무릎파열이 되었는데 안타깝더라고요
    트럭은 정말이지 개선이 시급합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3 답글 신고
    본넷형 구조는 대시보드 내부에 무릎보호를 위한 레인포스먼트가 설치되는데 포터는 없더군요.
  • 레벨 중사 3 질즙 23.06.06 14:28 답글 신고
    리베로타고 가구배달 전국다녀봤는데 좁아서 못간데는 없었음 포터 봉고 라보는 정말 무서움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4 답글 신고
    애초에 그 넓다는 리베로가 1세대 스타렉스보다 20mm 좁고 스타렉스는 현행 투싼(NX4)보다 20mm가 좁습니다. 너비 타령은 어불성설이죠
  • 레벨 중위 3 둘둥이 23.06.06 14:58 답글 신고
    전투범퍼라고 위법이긴한데 포터같은차들 달면 효과있을까요?
  • 레벨 소장 계좌불러봐 23.06.06 16:00 답글 신고
    그 범퍼로 음주에 사람치면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7 답글 신고
    프레임에 연결하는 구조라면 1차적인 피해를 막고 충돌시간을 늘려주긴 하겠죠. 다만 구부러지며(Bending) 충격을 흡수하는 것보다 우그러지며(Buckling) 충격을 흡수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에 웬만한 사이즈로는 속력이 높아지면 큰 의미가 없을 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6 23:58 답글 신고
    그것도 해답이 될 수 있겠네요. 아시아의 볼보라 불리우는 스바루가 필러강성 증대를 위해 필러 내에 롤케이지 같은 보강지지대를 설치했다가 시야 확보 문제로 다른 해법을 찾은 바 있습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23.06.06 15:14 답글 신고
    유럽쪽이 옛건물이 많아서 그런지, 봉고포터 처럼 본넷이 없거나 짧은 형상의 차가

    많더라구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0 답글 신고
    서유럽 기준 충돌규제가 빡세서 포터 정도의 안전성으로 신차판매는 어림도 없습니다. 현대도 네덜란드 등지에 포터를 판매하다가 2000년대부터 철수했고 간간히 직수입된 봉고가 보이는 정도입니다. 그 밖에는 80, 90년대 원박스형 일제, 폭스바겐 트랜스포터가 간혹 보이고요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3.06.06 15:27 답글 신고
    사고시 에어백이 의미가 없는게 밑부분이 밀고 들어와서 무릎 절단되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3 답글 신고
    스티어링 휠 각도도 작아서 흉부에 치명적이죠
  • 레벨 일병 뻐꾹이 23.06.06 15:34 답글 신고
    일본차 카피해서(정식으로) 만들어 팔던 현기차가 40년이 지나로록 우려먹고 개발을 안한 탓도 있어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4 답글 신고
    포터II(HR)부터는 자체개발입니다만 안전성은 여전히 아쉬운 수준입니다
  • 레벨 대위 2 carerra 23.06.06 15:54 답글 신고
    ㅠㅠ 죽어야 할 넘 덜은 멀쩡하고.. 아까운 어린 생이..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4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고입니다
  • 레벨 원사 3 kuk06 23.06.06 18:09 답글 신고
    저런 50대 늙은 아반떼 여자는 살인죄로 처벌해라. 피해 보상 엄청 물리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7 답글 신고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참담한 결과를 낳았네요
  • 레벨 원사 3 곱창맛아이스크림 23.06.06 19:19 답글 신고
    다마스/라보 한번 타보세요!
    그나마 포터는 고급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7 답글 신고
    다마스는 잠깐 타도 겁나더군요
  • 레벨 이등병 그런일은 23.06.06 19:53 답글 신고
    14년전 23살때 1년동안 복합기 설치하러 다녔는데요. 서울부터 보령까지 다녔습니다.
    후카 망가진 리베로 탑차 1년 끌었는데, 강남이고 뭐고 다니면서 길 좁아서 힘들었던 적은 딱히 없었네요. 힘도 좋고 주행감도 트럭치고는 좋았는데 잔고장이 좀 있었습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8 답글 신고
    완성도에 아쉬움이 있었군요. 폭이 넓다지만 당시 EF 수준이었죠
  • 레벨 소위 1 아저씨발 23.06.06 20:03 답글 신고
    기사 중 '아반떼 AD 차량이 황색불에 무리하게 진입, 좌회전 중이던 봉고의 조수석을 충격했습니다'
    택배차는 신호위반이 아닐까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06 답글 신고
    뉴스 워딩을 그대로 옮겼는데 정확히는 승용차가 교차로에 진입하기 전 이미 신호가 적색불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 레벨 상병 스피스헤커 23.06.06 21:04 답글 신고
    포터 봉고 풀체인지 못하고 부분 변경만 하는이유가 충돌테스트 합격을 못해서...새로 만들면 충돌 테스트를 해야 하는데 저상태로는 합격을 못하니 풀체인지가 안나오는거임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10 답글 신고
    내년부터는 기존 차량도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면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수요층의 기대와 우려가 크네요
  • 레벨 소령 1 과부댁돌쇠 23.06.06 23:15 답글 신고
    도요타봉고차는 앞대가리 없는데도 충돌테스트 좋게나오던데 연구를 안하는 현기인가?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00:14 답글 신고
    그 차도 포터보다 나을 뿐 당시 기준으로도 종합 별 3개에 하체상해율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구조적인 한계죠
  • 레벨 원사 3 빨간망토차차1116 23.06.07 08:06 답글 신고
    차라리 원박스형으로 계속 뽑아야 할 거 같다면 캡 높이를 높이는건 현실셩이 없으려나요. 마이티 수준만 되어도 전방추돌시 하체 보호가 좀 더 될 듯 한데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07 17:53 답글 신고
    전폭 1,820mm짜리 리베로도 넓다고 난리인데 전장만 커지고 충돌대응으로 프레임 높여서 무게중심까지 높아지먄 주행성이 매우 불리해질 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