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6.18 14:12 신고
    @DOHC16V 아닙니다.
    전 여태까지 그래도 그랜드 스타렉스가 더 안전하다 생각했는데...
    그스 시운전 할 경우에 조심해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6.17 23:30 답글 신고
    정성글에는 추천을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00:26 답글 신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3.06.18 00:07 답글 신고
    이래서 시트가 두꺼워야 하는군여.. 공간에서 손실이긴 하겠지만... ㄷㄷ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00:28 답글 신고
    등받이가 얇고 가벼우면 리클라이너도 원가절감이 들어가니 충격에 취약해지죠. 다이얼 방식의 유럽형 시트가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TMI로 사진 속의 스타렉스는 2004년 페이스리프트 사양부터 듀얼 리클라이너가 적용되지만 7/11인승을 제외하면 운전석에만 적용이네요.

    88사고를 보면 9인승 사양의 운전석은 비교적 멀쩡한 반면 벤치시트가 적용된 조수석이 처참하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6.18 01:22 답글 신고
    원래 스타렉스가 그레이스랑 별개의 포지션으로 나온 차인데

    그레이스 단종때리면서 스타렉스가 그레이스의 승합 수요까지 도맡아야 하다보니

    그레이스보다 짧은 차체, 좁은 공간에 억지로 의자 많이 욱여넣느라 저렇게 된게 아닌가 싶네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1:55 답글 신고
    사실 개발단계에서 12인승이 기획됐습니다. 스타렉스만의 특장점이었던 워크스루 기능을 살린 11인승도 있었고요.

    시트 두께도 있지만 가벼워진 시트에 맞추어 저렴한 저품질 리클라이너를 사용한 게 더 큰 문제이지 싶네요
  • 레벨 준장 ER34GTT 23.06.18 03:56 답글 신고
    결국 사람이 많이 탑승했을때는 새로운 변수가 생기므로 운전자의 안전도에도 큰 영향을 주는군요.
    사람의 무게도 수십kg이니 충돌때의 에너지라면 뒷 사람이 날아오며 1열시트를 때리고
    시트에 변형이 가해지며 운전석에 영향을 주는것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나저나 프레임의 높이가 굉장히 변수가 크네요.
    마이티나 카운티급 차량들은 왜 안전도테스트를 하지 않는지 이해가 갑니다.
    동일체급의 차량끼리 부딪히면 치명적이겠지만 적어도 승용차나 SUV 상대라면 운전자가 큰 상해를 입진 않을테니까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4 답글 신고
    차체 높이는 같은 차종이라도 서스펜션 튜닝 여부에 따라 영향을 줄 정도입니다.

    2.5t급이 보통은 그래야 맞지만 2010년대 중반까지 판매된 카운티의 경우 워낙 낡은 설계라 짜임새있는 SUV에 종종 밀리더군요
  • 레벨 원사 2 Jayzzz 23.06.18 09:15 답글 신고
    항상 좋은 자료 김사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
    뒷자석 안전벨트 미착용…간과하기 쉽지만 본인 안전은 그렇다쳐도 앞좌석 승객을 생각하면 적어도 고속은행에선 반드시 해야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4 답글 신고
    모두의 안전을 위한 안전벨트입니다
  • 레벨 대령 3 운전하는김씨 23.06.18 09:24 답글 신고
    스타렉스나
    스타리아 시트는 진짜 극악!

    운전석 조차도
    장시간 운전하면
    허리아프고 궁디 아프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5 답글 신고
    전 전기형 스타렉스 독립시트, 클럽시트, 그랜드 스타렉스 어반 시트는 좋았습니다. 나머지는 죄다 별로였구요.
  • 레벨 소장 MIRAGE21 23.06.18 09:26 답글 신고
    시트가 얇은건 시트 프레임 강도로 해결 가능할 거 같은데 안될까요?

    같은 충격을 얇은 걸로 받아야 하면, 강도가 두꺼운 시트 프레임보다

    강해야 해서 시트 가격 자체는 더 비싸지긴 하겠지만요.

    예를 들면 레이싱 시트는 일반 시트보다 엄청 얇지만, 더 강하잖아요.

    아...물론 현기는 이런건 무시하고 같은 강도 프레임을 얇게 만들거란 건

    알지만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7 답글 신고
    프레임 강성보다도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는 리클라이너 강성만 확보하면 됩니다만 보통 등받이가 약하고 가벼우면 그에 맞추어 리클라이너도 원가절감이 들어갑니다.

    승합차인 스타렉스는 그나마 이 문제가 두드러져 2004년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개선이 되었지만 동일한 문제를 가진 동시대 현대차(EF 등)는 조용히 계속 팔았습니다 ㅋ
  • 레벨 대령 1 제로칼로리 23.06.18 09:36 답글 신고
    제 차 시트가 너무 두꺼워서 실내공간 잡아먹는다고 별로라 생각했는데
    안전생각하면 수긍이 가는군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7 답글 신고
    인체공학적으로도 착좌감이 훨씬 우수할 겁니다
  • 레벨 대위 2 아슈아리 23.06.18 09:56 답글 신고
    음...차량의 안전이라는게 참 어렵네요...어디를 어떻게 보강해야 승객을 보호할수 있는지...그래서 충돌테스트를 하는것이지만 점점 충돌테스트도 복잡해지겠네요...그래도 안전을 위해서는 필수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08 답글 신고
    사실 공인 충돌시험에서 사소한 것 하나까지 다 짚기는 어렵고 제조사에서 수백 대의 차량을 테스트하며 개발할 때 잘 만들어주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당연하지만 요즘은 당시에 비해 기본기가 한결 낫고요
  • 레벨 중사 2 럭셔루l양군 23.06.18 10:12 답글 신고
    정말 보배 다운 글입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알고 갑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1 답글 신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 레벨 중위 2 니꺼가 23.06.18 10:52 답글 신고
    근데 운전자빼고전원사망이라?
    당연한거 아니가 뒷자석에있는분들이 안전벨트를 했겠는가?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2 답글 신고
    안전벨트 미착용은 본문에 명시된 내용입니다
  • 레벨 소령 2 친일척살 23.06.18 11:05 답글 신고
    흉기 근처에도 안가는 거라 배웠습니다

    보배에서

    목숨은 하나이니까요

    아직까지 잘 살고 있습니다
  • 레벨 소위 2 모지리만보면웃는형 23.06.18 11:43 답글 신고
    도로에는 거의 흉기 천지인데 어떻게 근처에도 안갈수가있는지? 아무리 흉기가 싫어도 참 이런 사람들보면 꼭 흉기 잘만 타고 다니더라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1 답글 신고
    현실성이 떨어지는 이야기입니다…
  • 레벨 원사 1 jumper 23.06.18 11:21 답글 신고
    그냥 한마디만
    자석은 마그네트. 자성을 갖고있는 물질
    사람이 앉는 자동차 의자는
    좌석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3 답글 신고
    탑승자석이 맞습니다. 노약자석과 마찬가지로요.
  • 레벨 중장 프로파일럿 23.06.18 21:41 답글 신고
    "뒷좌석 탑승자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가 전방탑승자석에" 전방 탑승자 석 은 탑승자 좌석 의 줄임 말 입니다.
  • 레벨 일병 thorn 23.06.18 11:39 답글 신고
    얼마전 개봉영화 익스트랙션 2에도 충돌신 나오는데 아주 튼튼합디다..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4 답글 신고
    어떤 차량이었을지 궁금하네요. 보통 사고씬 촬영용 차량은 롤케이지 같은 보강구조물을 덧대더군요
  • 레벨 병장 dsj1992 23.06.18 12:36 답글 신고
    흉기는 망해야함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3:15 답글 신고
    저 정도는 큰 문제는 아닙니다. 차체강성도 준수했고 탑승객이 안전벨트만 제대로 착용하면 해결되니까요. 그랜드 스타렉스의 기본기는 좀 아쉽네요
  • 레벨 소위 2 모지리만보면웃는형 23.06.18 15:21 답글 신고
    망하면 뭐 타고 다니실려고? 현기 망하면 외제차를 아주 싸게 사서 타고다닐수 있을거라 생각하는건가?
  • 레벨 하사 1 돌우럭 23.06.18 18:18 답글 신고
    추천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18:2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북극곰아미안해 23.06.18 21:47 답글 신고
    보험출동기사입니다
    스타리아 vs sm5
    교차로 사고에 스타리아 운전자 창문 뚫고
    날아갔습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6.18 23:10 답글 신고
    스타리아는 DLO 면적도 크니 안전벨트 미착용 시 치명적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