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자체 시험 결과를 기준으로 M30d의 효율이 BMW 520d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17일 인피니티 C&K가 지난 8월 인천 영종도 124㎞ 구간에서 실주행효율을 측정한 결과 M30d의 평균 효율은 ℓ당 10.1㎞로 공인효율(복합) 대비 1.6㎞ 감소했다. 그러나 M30d의 비교 기준 공인효율이 복합모드임을 고려, 구연비 기준인 ℓ당 13.1㎞의 효율과 비교할 때 ℓ당 3.0㎞ 하락한 반면 520d는 12.5㎞를 기록해 공인연비(구연비)보다 무려 7.4㎞ 하락했다. 이에 따라 두 차종의 평균 효율 차이는 공인연비에서 나타난 ℓ당 6.8㎞(구연비 기준)가 아닌 평균 2.2㎞에 불과하다는 게 인피니티의 입장이다. 그러나 이에 대해 BMW는 공식 시험이 아니라는 이유로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시각이다. 그럼에도 인피니티는 소비자들의 실주행 결과가 나온 것이어서 신뢰성이 높다고 반박했다.
이처럼 인피니티가 520d를 직접 겨냥한 이유는 성능과 효율에 대한 자신감 때문이다. 실제 520d와 M30d를 비교하면 M30d의 배기량이 520d 대비 998㏄ 크고, 최고출력도 238마력으로 520d 대비 54마력이 높다. 최대토크도 520d보다 17.3㎏.m가 높은 56.1㎏.m에 달한다. 반면 가격은 M30d가 6,370만원으로 6,260만원의 520d보다 110만원 가량 비싸다. 그러나 인피니티는 520d 대비 M30d에는 조향가변형전조등, 앞좌석 통풍, 럼버 서포트,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의 품목이 추가돼 있어 실제 가격은 더 낮다는 입장이다.
인피니티 C&K 관계자는 "상품성과 성능, 가격 면에서 M30d의 경쟁력이 높다"며 "시중에서 비교하는 공인효율이 아닌 실주행효율을 측정한 결과 520d와 별 차이 없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티로선 실주행에서 나타난 ℓ당 2.2㎞의 숫자가 상품성과 가격 면에서 520d를 압도하는 M30d의 단점이 아니라고 보는 셈이다.
한편, BMW 520d의 공인연비에 대해선 지난 7월 자동차동호회연합도 거품론을 제기한 바 있다. 고속도로 끝장 주행 결과 효율이 공인기록의 19.9㎞보다 낮은 18.9㎞로 측정됐기 때문이다. 당시 자동연은 고속도로 연비는 공인연비보다 통상 높게 나오는 게 정상이지만 520d는 오히려 연비가 떨어졌다는 점을 거품론의 근거로 삼은 바 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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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안하지만 그건 아닌거같아... 거기다가 자체실험이니 변수에 뭔 수작을 부렸는지도 알 길이 없고...
그나마 신뢰가 가는 자체평가를 하려면 상대방의 공인스펙 대비 자신들의 제품가치를 내세우면서 <우리는 이러이러해서 좋다> 라고 해야 설득이 되는거지 상대방을 깎아내리는 평가를 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주게 되어있음.
시내5고속5 섞으면 15정도 나오는것 같아요.
시내주행중 연비 이러면서 개지랄 하길래 ; 캐강간 시켜버렸더니 입다물고 다니던데 ;;
프리미엄이니 럭셔리니 하는 키보드 워리어들 유럽차 한번이라도 몰아보고 평가하라.
품질관리 좀 해라..
워리어 천국 보배......
한국 차(현기 등)는 아니잖아요.
좀 까더라도 최소한의 양심은 지키면서!!!!!
독일디젤차 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구나....
물어뜯어서 같이 살아보잔 심보네.........
어떻게 운전했는지는 모르겠지만...(너희들 유리한 대로 운전했겠지....)
구공인연비 16.2 인 09년식 내 똥차 cc 도 시내 주행에서 13~16키로 고속도로 20
우리 엄뉘차 12년식 엑센트 디젤도 14~15키로 고속도로 17~18 나오던대...
bm동호회 가봐도 연비 좋단 얘기 많이들 하고...
하여든
일본노무 쉐키들....
겉으로 봐도 참 노력한다.
많이 팔아라.
시내 7 강변-자유로 3 보통탑니다. 그리고 만약 5대 5정도 타면 17~18정도 나옵니다.
사실 이돈이면 아식이 3.0TDI가 진리입니다. 프로모션도 좋습니다. 현금 10% ㅎㄷㄷ
m30d가 가격대비 별루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죠.
근데 국내에서 이걸 한급아래인 520d 가격에 맞춰파니
양상이 달라지는것이죠.
비교자체도 얍실하고 쪽발 스럽게 하는군..
르노삼성....
그럼 삼성도 일본차???
ceo 는 모두 미국인,,,,,, 아시는분 명확한 답을...
이렇게 따지니.... 삼성차 일제차라 할수도 없구...
르노닛산 카롤로스곤 회장은 스포츠카 마니아라던데....
gtr35 제작에 미국에서 바로 건너와 직접 참여 했다고..
닛산 망해서 르노쪽으로 넘어간거 아닌가요>???
그래서 자동차 매니아인 카롤로스곤 회장이 대표이사직을 맞고 다시 브랜드 살려논걸로 아는데....그래서 인피니티 미국에서 비엠보다 더 네임벨류 높아지고 그렇다던데.....
그리구 차가 아무리 조아도 서비스 센터가 전국에 없으면 고물딱지다.....
오일갈러 서울 갈래?????
시내주행이 70%이상인분과 주행거리가 얼마 안되는분과 무상보증기간까지 차를 사용하실분들은 그냥 가솔린타세요 ... 5년정도는 디젤과 가솔린 비교해보면
초반에 디젤차량사서 돈더내고 뭐하고 하다보면 별차이 없습니다 .
아무리 마력 토크 높아봐라....
bmw의 브랜드가 인피니티의 마력 토크를 완전히 덮어버린다
폭스바겐,아우디 디젤은 대충 시내만 달려도 공인연비 넘는 연비 쉽게 나오는데
520d로는 고속도로 안타는한 대충 시내만 달려서는 공인연비 19.9km/l를 넘길 수가 없음.
BMW 메이커 자체가 연비를 좀 부풀리는 경향이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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