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2013년형 쉐보레 말리부를 출시하고 17일부터 사전계약을 한다.
2013년형 말리부에는 새로 개발된 제너럴 모터스의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한층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향상된 연비를 자랑한다.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대폭 줄였고 더욱 향상된 변속 응답성과 최적화된 변속 타이밍으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신연비 기준으로 복합연비는 11.6 km/ℓ, 고속주행연비 14.9 km/ℓ, 도심주행연비 9.8 km/ℓ이다.
외관 디자인도 향상됐다. 새로 적용된 LED(발광다이오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말리부 리어램프에 스포티함과 세련미를 더하며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배가했다.
2011년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Euro NCAP)에서 최고 등급 별 5개(★★★★★)를 받은데 이어 2012 년 국내 신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한 바 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17일 "2013년형 말리부의 가장 큰 변화는 주행성능과 연비를 크게 향상시킨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는 점"이라며 "전세계가 인정한 말리부의 탁월한 안전성에 성능과 외관이 향상된 2013년형 말리부가 큰 인기를 끌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2013년형 말리부의 가격(자동변속기 기준)은 2.0리터 가솔린 모델이 LS DLX 2천379만원, LT 일반형 2천502만원, LT DLX 2천610만원, LTZ 일반형 2천821만원, LTZ 디럭스팩 2천961만원이다. 2.4리터 가솔린 모델은 LTZ 일반형 3천109만원이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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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호회 가보니 변속기는 불만이 좀 있던대.....
이번에 보안이 잘 되었으련가...크루즈 처리 하는걸 봐서는 믿음이 안가지만....
잘 보안 되었으면 좋겠군요...
그리고
어쩌다 보니 쉐보레 차 10% 할인 받을수 있는 일인인대......
차량 구매 할때 한번 써야지 써야지 하는대....
잘 안되네요.....앞으로 혜택 받을일 있으련가....
어이없다.
결함을 보완수준으로 엽그레이드 해놓고 쳐올리는 저런 개XXX.....
쏘나타가 172마력에 연비 14.8이군요
아무리 숫자가 다가 아니라지만 저건 너무 심한 차이가 아닌지....
또한 덩치가...2.0na 로 끌기에는 조금 모자란 감이 있긴하죠... 1.8정도 저배기량 터보 엔진 달아주면 아주 잘 팔릴 것 같은데..
느려터진 쉐보레 시장 대응력을 보자면.....꿈같은 이야기 이겠죠...ㅎㅎ
내수판매 포기하고 수출에 주력하길...
소나타 보다 백번낫다
2.0도 동급중 제일비쌈..ㅋㅋ
140마력은 아방이랑 똑같은데..ㅋㅋㅋㅋ
가격보면 아주 미친넘들이죠 ;; 캠리보다 더비싸니 ;; 이런 개미친 가격은 누구 대갈통에서 나오는건진 솔직이 시승해보면서 140넘어가면 답답하더만 ;; 여기서 또 누가 댓글달며 140에서 뭐가 답답하냐 그러겠지 .. 니들은 소나타보다 비싸게 팔면 절대 안된다
지금 쓰이는 N/A 2리터 엔진은 GM엔진 계보상 사생아 같은 엔진임.
그리고, 상당히 구닥다리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데 과거에비해 크게 변한게 없음.
글로벌 GM 사이트를 보면, 뷰익등의 각종 디비전들을 포함해서 현재 판매하는 차량 중 N/A 2리터 엔진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비슷한 급엔 2.4와 2.5엔진이 포진함.
2리터는 터보엔진이 있음.
즉 GM라인업을 보건데, 2리터 N/A 엔진에 대한 개량화 고성능화의 의지도 없다고 판단됨.
GM 입장에서는 터보엔진에서 터보를 떼어내는 것보다는, 예전에 설계된 엔진 갖다 쓰는게 여러모로 이득임.
한국등의 특수상황(배기량별 세금제)에서 사용하기위해 생산하는 엔진이고, 주력과는 상관없는 엔진이기에 개량될 가능성이 없다고 하는 것임.
암튼, 그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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