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수업 하시는분들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십니다.
아버지 덤프트럭이 문제가잇어 여기저기 알아보다 해결이 안되는거같아 자문좀구하기위해 글을써봐요.
아버지께서는 터미널에서 버스를 하시다 퇴직하시고
15년식 현대 엑시언트 540 25.5톤 자동변속 을 중고로 구매하셧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옛날에 버스하시기전
15톤짜리 모셧을때는 악셀을 밟아도
서서히 알피엠 치는거없이 잘됫다하시는데
지금차량은 신호대기햇다가 출발할때
악셀을 살짝밟아야 알피엠이 천천히올라가다
차가 안나가서 좀더밟으면 알피엠이 갑자기 확튀면서
차가 치고나간다네요. 요번에 무슨 밸브 조절하로
가보신다는데 원래 현대 트럭이 이런 현상이 있는건가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시는거같아도움을 드리고싶은데 제가 대형차 지식이없다보니 트럭하시는 분들께
해결법이 있는가싶어서 글을 써봐요ㅜ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안전 운행하셔요 ^^
후기:조언해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려요~
자세히 운전 적응도 다시 해보시고 다시
정비해보셧다는데 삼발이쪽 무슨 미션같은게
안좋다고 답이 나오셧다네요ㅎ
조언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리고
하시는일 다들 잘풀리시길 기원해요!
감사합니다^^
엑시언트들이 좀 심합니다. (프로제외)
말씀드려보겟습니다 고맙습니다!
스틱차에 클러치를 자동으로 잡아주는겁니다
익숙해져야해요 기어잘들어가고 그러면 이상없는겁니다 미션이상이면 기어자체가 안들어가거나 빠지거나 합니다 괜한 돈들이지마세요 보니까 출발할때 악셀조절울 못하시는듯
좀 이상하다곤하셧다고 하시긴햇는데 한번 말씀드려볼게요 ㅎ 감사합니다^^
엑시언트들이 좀 심합니다. (프로제외)
차량의 특성인듯합니다. 주변에 엑시언트타시는분들 말씀들어보면 윗 댓글주신 회원님들 말씀이 거의 맞는듯합니다.
아참 스타트는 발까락신공 필요합니다. 아이들링 5백이라 가정하고 스타트시 800이상 넘기지 말라고 말씀드려 보세요. 클러치 붙는 타이밍이 뭔 알고리즘인지는 모르겠지만 rpm 올릴수록 늦게 붇기도 합니다. (뒤통수때리는짓)
출고되면 다시 글드릴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