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에서 연락이 왔을때 상담 할때 본인들의 전산오류로 인해 발생한 내용은 맞지만
그로 인해 점수를 원상복구 시켜주면 주변에 점수변동이 생길수밖에 없어서
피해 보상으로 10만원을 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문 온 내용을 보면 신용점수를 다시 향상 시키려면 당사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라라고 저는 그렇게 읽었는데 이게 소비자 농락도 아니고.. 힘 없는게 죄가 되는 세상 같습니다.
점수만 원상복구 시켜달라고 하는데 누구 놀리는것도 아니고.. 금감원에서는 자기네들이 해결 해 줄수 없다고 합니다.
------------글 원본----------------
BC카드사 실수로 인해 온전히 저 혼자만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내용이 부실한거 같아서 일단 과거의 상황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8년도 당시에 저는 케이뱅크에서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를 꾸준히 사용한적도 없고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그 뒤로는 사용도 안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하며 신용점수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 당시에 4등급이였고 최근에 토스에서 버튼눌러서 점수올리기를 사용해 3등급로 상승했습니다.
저는 미납, 연체, 대출은 없었음을 말씀 드리며 본론은 밑에 적겠습니다.
글에 오타가 있거나 맞춤법에 실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가족이라 생각 해주시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길 바라며 글 읽어주시는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2023년 8월 12일경에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신용점수를 확인을 하니 KCB신용점수가 100점이 하락하여 무슨 문제가 있나 싶어서
14일에 KCB에 문의를 하니 돌아온 답변은
전산오류로 인해 ((체크카드))가 <<신용카드>>로 등록이 되어 이걸 원상복구 했기 때문에 100점이 하락 했다고 했습니다.
전산오류라는 말이 이해가 되지 않아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으니 KCB에서 메일로 공문이 왔고
내용은 이렇습니다.
BC카드사에 확인한 내용 : 케이뱅크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신용정보원에 신용카르도 착오 등록하여, 2023년 6월말 일괄 소급하여 해지 처리함.
그리고 얼마 후 BC카드에서 연락이 왔는데
본인들의 전산오류로 인해 제 신용점수가 하락한건 맞지만 원상복구 해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소정의사은품을 이야기 하길래
저는 그런거 필요 없으니 점수를 원상복구 시켜달라고 했습니다.
그러고 전화는 끊었고
다음날에 BC에서 KCB에 문의를 했지만 제 신용점수를 다시 상승 시키면 다른사람들 신용점수에 영향이 갈 수 있다며 거절 했다며 점수는 못 올려줄거 같으니 10만원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런 소액 필요없고 점수 원상복구를 원한다라고 하니 안된다며 저에게 원하는 금액을 제시하라고 하길래
그런건 BC에서 먼저 제시해보시라고 하니 자꾸 원하는 금액 제시하라며 앵무새 같은말을 반복 했습니다.
열이 받아서 천만원이요.라고 말하니 어떻게 산정된 금액이냐고 묻길래 제가 받은 스트레스 금액이라고 하니까
그 금액은 말도 안되고 금감원에 이 내용을 토대로 해서 답변으로 보내겠다고 했고 저는 알았다고 보내라고 했습니다.
저는 BC에서 주는 저 10만원도 필요 없으며
아버지한테 학대를 받고 자라와서 내년에 전세대출 받아서 집을 나가려고 했는데
이 점수를 복구해서 제가 원래 계획했던 대로 나가고싶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으며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또 감사드립니다...
게시글을 또 올린점 죄송합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누른다고 그냥 막 올라가는게 아니라 그런 사정이 반영되서 올라간거지 무작정 떨어지는게 아님..
지금 조회되는 신용점수는 현 상태에 대한 평가점수에요..
그리고, 대출받을때 1등급이건 3등급이건 5등급이건 중요하지도 않음.. 어차피 은행내부심사기준애 따라서 금리나 한도가 결정되는 거라서..
저 체크카드는 발급후에 사용 안했습니다
Kcb에서도 신용카드를 보유중이였고 연체경험이나 대출이 없기 때문에 신용점수 올라갔다고 공문에 내용 포함되있구요
마냥 아니라고 하는게 아니라 비씨카드에서도 본인들이 잘못했다고 인정도 했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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