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2015년식 XF R스포츠 2.0GTDI (후륜 토컨)
시동 꺼짐. 경고음 경고문 안뜸. R단 점등만 됨.
벤츠
S클래스 2015년식 S350 blueTEC (후륜 토컨)
2~3초간 오토홀드 걸리다가 풀리더니 곧 시동꺼짐.
시동관련 경고문 경고음은 안뜨지만 각종 계기판 경고등이 발생함. SBW인데 N으로 풀리지도않음.
포르쉐
2017년식 718 박스터s 2.0가솔린 (후륜 습식dct)
왠만해선 오토홀드기능이 지속적으로 잡아버림(초반).
근데 특정조건 만들어서 오토홀드 무력화시킬경우 미끄러져 내려가고 결국 변속기가 내부적으로 중립으로 풀림. 경고등 경고문 경고음 아무것도 안뜨고 R단 계기만 점등됨. 정지하고 굳이 변속기 바꿔줘야 내부적으로 실제 체결됨.
즉 토컨은 역시 전부 시동꺼짐.
ㅋㅋㅋㅋ 재밌네여
현차가 결함이면 전세계 모든 브랜드 토컨차 리콜들어갈판 ㅋㅋㅋㅋ 아지매와 명장 콜라보가 세상을 뒤집을 판 ㅋㅋㅋ
댓글로 추가영상 입수.
혼다 어코드 2.4 9세대
시동 꺼짐.
벤츠 C200 (W204)
시동 꺼짐.
BMW 528i (E60)
시동 꺼짐.
MINI F54
시동꺼짐.
BMW F바디
https://m.youtube.com/watch?v=jiV5Kv6pWVI&feature=youtu.be
시동꺼짐.
현빠고 현까고 뭐고 댓글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여러분의 행복한 앞날을 기원합니다~
아무리 다른 차들도 꺼진다고 해고 듣지 않고 믿지 않아요
이런 글도 조작이라고 하고 선동이라고 할 겁니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으나 그 실수에 대한 책임을 전가하고 있으니 문제지요
그게 문제라고 말하면 어느 순간 현기 알바가 되는 이상한 논리가 등장하고요 ㅎ
난 수동 몰다가 오토 첨 몰 때 어버버 대서
항상 기어 변속되는거 보고서 출발 하는데
성급한 일반화ㅋㅋ
현기는 뭘하든 다 잘못이라고 정해놓음ㅋㅋ
저 아줌마 차는 박씨네 카센타로ㅋㅋ
시동꺼져도 브레끼 꽉밟으먼 멈춘다
덜커덕 쿵 이거 차 안세우고 안전한곳
주차 후 확인 없이 가는 운전자 여기 도대체
몃분 계십니까 전 최초 덜커덕 쿵 시동꺼짐
상황에서 왜 안전지역 주차라던지 사각지대 확인
정말 사람이라도 쳤으면 어쩌실려고 이러시나
본인들이 키우는 애들이 저런분에게 차에 부딪힌다고 해보세요 저거 보다 적은 소리가 날껍니다
이거 뒤는 확인 조차 필요 없다고 보는데요
왜냐 저 행위를 했으면 시동 껏으니 다시
정상 출발 했겠지요
저거 시동꺼짐 쿵 소리 작은게 아닙니다
저 정도 충격에 사람이나 타이어에 뭐가 박혔나
어떤 물체가 끼였나 파킹 후 안전지역에서
확인없이 가는거 나머지 뒤는 논쟁 거리도 안된다고 봅니다
전부 뺑소니 할 사람인가요~???:
ㅈ도 모르면서 까불지 말라던 빠돌이들
어디간겨...
명장이라고 100프로 신뢰가는것도 아니었구만ㅋㅋ
면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이 특정한 일을 할 수 있게 나라에서 허가해준 일입니다.
후진으로 내리막길을 내려간 것, 십여초가 넘는 시간동안 계기판을 한 번도 보지 않은 것, 심지어 시동이 꺼지면서 차가 울컥하고 경고등 여러개가 뜨는데도 계기판 한 번 안본 것
이건 운전면허 자격 박탈입니다.
기본적인 것도 안지켜서 사고낸걸 제조사 탓으로 돌리고, 이걸 옹호하는게 참 답답하네요
수동차 클러치 조작 미숙으로 인한 시동꺼짐도 운전자가 아닌 제조사 문제일까요?
특히 전륜미션
저도 펠리세이드 타는데, 여튼 난 만족하고 잘 타고 있음
니들 뇌 상태보니...
우리나라에서 급발진 사건들은
모두 영원한 미해결 문제로 남을 것 같다.
이건 버튼식인 펠리와 다른 버튼식 차량으로 문제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요...?
ㅗ
ㅂ ㄱ ㅣ
저건 100프로 운전자 잘못임.
본인이 타고다니는 그 차량의 특성도 파악하지 못하고 운전면허 돈으로 발급받고 신나게 운전이랍시고 한다고 차끌고 다니시는건가?
전에도 돈문제 안좋은일로 엮인거 같던데. 이사람 명장이라는게 우습네 ㅋ
능력없어서 현대입사못하고 ㅋ
많은 분들이 얘기하는 요지는 그게 아닌데요.
1)운전자가 시동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미션과 엔진을 보호하기 위해 중립으로 놓거나 시동이 저절로 꺼지는 것
-제조사 입장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음. 다만, 어떤 상황이던 운전자는 알아서 해? 라는 식이면 발전이 없음.
2)이 후 운전자가 대처할 수 있게 알리거나 자동으로 브레이크 체결
-시동을 자동으로 끌꺼면 꺼지기 전에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으며 경고음과 동시에 시동을 끔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잡는게 불가하면 최소한 엔진이 꺼진 상태라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림.
해당 운전자가 까페에 피해보상에 대해 이런식으로 요구한다고 글을 올린 것은 비난대상이 될 수 있으나 그걸 현대차에 공식적으로 요구한적은 없음.
엔진과 미션보호 그리고 운전자와 동승자들을 같이 보호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
펠리세이드처럼 전자식 변속기를 장착한 G바디부터 안꺼진다고 했죠. 최초 관련문서 찾아보면 나와요.
많아 설득 불가능 ㅜ
ㅋㅋㅋㅋ 재밌네여
현차가 결함이면 전세계 모든 브랜드 토컨차 리콜들어갈판 ㅋㅋㅋㅋ 아지매와 명장 콜라보가 세상을 뒤집을 판 ㅋㅋㅋ
이 글이 제일 맘에 드네요..
탈락시 한달뒤 재응시가능 3회연속 탈락시 영구 면허취득불가 끝
라고 하고 있죠 그들에게 사건의 진실 물리법칙 이런건 관심 밖 사항이죠
유튜브 하시는 그분은 그저 조회수가 목적이고
다른 일반 분들은 그냥 현까가 목적인거고 ㅋㅋㅋ
"인간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꺼진건만 올린이유?
같이 묻어 갈려고
얘네들도 그런데 왜 나만 가꼬그래
ㅎㅎㅎ
-> R단으로 내리막을 내려와 시동이 꺼진것이며, 남은 압력으로 브레이크 잡을 기회 있었으나 계기판은 보지 않는 운전자는 끝까지 시동꺼짐 인지 못한 것으로 밝혀짐
2) 아주머니+박명장 추가 주장 : 급발진은 아니었지만 R단 내리막으로 시동꺼지는건 현기뿐으로 미국이었으면 소송걸리고 난리였을것
-> DCT 변속기인 차량(현기포함), 모터/유성기어 들어간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현기포함), BMW 일부 차종 외에 많이들 꺼지는 것으로 밝혀짐
3) 아주머니+박명장에 선동된 여론 : 이제와서 다른 차들도 똑같다고 하다니ㅉㅉ 묻어가려하지마라
-> ...???
N단으로 변속되어 시동 유지됐던 BMW 특정 차종을 운전했었다고 가정해도, N단인거 인지 못한채 풋브레이크로만 내리막 내려오며 브레이크 과열로 또 무슨 사고가 났을지 모릅니다. 애초에 저 아주머니는 계기판을 안보시니까요...
10년전 중국차만 타시나 보네..
내가 볼땐..... 팰리세이드가 차 덩치에 비해 엔진 출력이 약하니깐.... 오토기어임에도 불구하고 .. 언덕길에서 밀리는 거임....
후진에서 밀리는 차가 전진이라고 안밀릴리는 없을듯..
다른 놈들도 똥쌌다고 고자질.
A도 다른 똥싼놈들도 다 서로 쌌으니까 괜찮은거라고 자위질.
이건 아니지.
다 같이 똥을 싸지 말자고 다짐을 해야지. 안그래?
똥 안싸는 애들도 있잖아.
미션보호? 그럼 당연 중립 가야지... 현대 알바들 설쳐대는구나
자위당 근위대와 아주 똑같아
ㅋㅋㅋㅋㅋㅋ
ㄹㅇ 퇴근길에 뒤지는 줄 알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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