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정비소에 왔는데...엔진오일 새 통을 하나하나 까서 넣는게 아니라 주유건을 끌어와서 넣던데
이거 그냥 저장통에 오일 다 부어놓고 그냥 쓰는건가요??
그러면 오래된 오일일 수도 있는러 아닌가요?
저런거는 처음봐서 질문올려봅니다 꾸벅..
시골 정비소에 왔는데...엔진오일 새 통을 하나하나 까서 넣는게 아니라 주유건을 끌어와서 넣던데
이거 그냥 저장통에 오일 다 부어놓고 그냥 쓰는건가요??
그러면 오래된 오일일 수도 있는러 아닌가요?
저런거는 처음봐서 질문올려봅니다 꾸벅..
오일건(드럼통)으로 주입하면 오일 소모됩니다
통으로 넣으세요
주입방식과 무슨 상관이 있죠
대부분 정비소에서 10년 이내의 신형 차에는 드럼통 오일 안넣어줍니다
넣는 방식에 따라 오일에 따라 소모되고 안되고 차이 있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자나요???
신형차는 드럼 오일 안쓴다는건 무슨 근거로 하는 소리인지
님이 정비소에 물어본겁니까?
똑같은 오일 종류라고 넣어준겁니다
4리터 통으로 넣고나서 소모 없는거 그분도 확인 하셨구요
애초에 부족하게 넣었을겁니다
근데 똑같이 소모...
여기저기 수소문 해보고 조언받고
4리터 통으로 넣은거예요
그후로 오일 소모없습니다
정비소에서 오일건으로 쏴주는건 일반 광유
대용량으로(정비소용)받아서 판매하는건데
아마도 해당 정비소가 가장 싼 기본 광유를 판매한거 같아요.
광유냐, 합성유냐(PAO,에스테르)에 따라 어떤 오일은 오일 감소가 심한것도 있고 어떤건 안그런것도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님이 서비스가기전에 교환하고 갔더니
안줄었다? 이것도 잘 못 판단 하신게 아무리 싸구려 오일이라해도 교환하고 1~2천키로만에 오일이 줄지는 않아요. 보통 현기차 엔진오일 먹어서 문제되는 차들도 5~6천키로이상 주행해야
오일 감소가 되요.
그러니 님이 엔진 이상인줄알고 서비스센터 가기전에 정량교환하고 주행거리가 얼마 안된 상태로 갔다면 당연히 줄지않고 정상으로 나와야겠죠.
아..그리고 또 하나.
오일 레벨링 할 때 시동을 걸고 맞추느냐, 꺼진채로 맞추느냐에 따라 마지막에 100~200미리정도 차이가 날수 있어요.
보통 시동끈채로 넣고 게이지 찍어보면 정량인데
주행한후 얼마안되서 찍어보면 좀 모자르게 나와요.
오일들이 위로 올라가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님이 체크했을때 게이지상 오일이 조금
적다고 보였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메뉴얼상 엔진오일 정량이 5.3리터인 차에
5리터만 넣는다고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또 반대로 5.5리터를 넣어도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용량은 어떻게 체크하고 넣을까요?
그 드럼에있는 오일조차 제가 다 까서 똑같이 넣었습니다.
드럼채로 오는거 개소리고
막내들이 오일통 하나하나 까서 채워 넣는거에요...그냥 건이 편하니까 넣는것일뿐
전 직접 제가 까서 오일통에 넣어봤기때문에 알수있습니다
일반카센터는 발보린꺼 많이 써요~
근데 발보린꺼는 진짜 합성유도 그지같음 리터당2.5만짜리 천키로 탔는데 오일 찍어보니 검게
타버림ㅡㅡ 에스테르가 어쩌고저쩌고..
졸라 후졌음.
그 이후로 발보린오일 처다도 안봄.
오일은 자연흡기 쉘힐릭스 7처넌짜리 딱좋음
터보는 무조건 모빌원 골드!!
이상한곳에서 힘들게 일하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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