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배비장00 13.03.07 16:13 답글 신고
    반론을 좀 하겠습니다.
    1.백제의 수도는 하남위례-웅진-사비 입니다. 시기가 웅진시대 이후라면(즉 개로왕이 죽은 후 5세기 중후반 이후라면) 웅진, 사비는 전주에서 멀지 않습니다.
    2. 전주가 내륙도시이다라는 가정은 1500년 전의 해수면이 지금과 동일할 때만 해당하는 이야기 입니다. 특히 호남평야는 간척을 하고, 둑을 쌓기 전까지는 지금과 같이 잘 정돈된 평야는 아니었습니다. 이를 증명해주는 것이 조선시대까지도 전라도의 쌀생산량 우리의 예상과는 달리 타도에 비해 엄청나지 않았다는 것이 그 증거겠지요.
    과거 토지를 셈하던 수치인 "결"은 넓이가 아닌 수매량에 따른 도량형입니다.
    즉, 타도에 비해 평지 비율이 넓은 전라도는 평지 뿐 아니라 팔도에서도 땅이 기름진 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타도에 비해 우월한 쌀 생산량을 보이진 않았습니다.
    3. 지명의 속성은 잘 변하지 않지만, 반면 비슷한 지명 혹은 잘못된 지명이 기록되는 경우도 그 만큼 많다는 것입니다. 즉, 기록의 오류도 충분히 고려되어야합니다.
    과거에는 지금과 달리 구전으로 전해들은 이야기를 기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정 사서에만 나오는(예, 요서백제에 나오는 진평군, 진평현은 특정 남조사서 말고는 발견되지 않지요)
    7. 견훤보다 고려(태봉,마진)의 궁예가 더 강력한 수군을 갖고 있었습니다.
    나주를 점령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사실과는 전혀 다른 말인 것 같습니다.

    언급하지 않은 번호는 사실 너무 억지라 이야기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